환자경험평가 서비스디자인: What's Next? 소아응급실의: 커뮤니케이션 문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Generative AI와 함께 의료진을 교육 한다면?
Questions 환자경험평가 서비스디자인 What’s Next? | 소아응급실의 커뮤니케이션 문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 Generative Ai와 함께 의료진을 교육 한다면? | 짧은 진료시간, 충분히 길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80대 어르신께 디지털치료제를 적용할때 고려해야 할 UX | 대학병원 예산, 어떤 기준으로 분배되어야 할까? | 병원에 쌓여가는 VoC 어떻게 하면 제대로 분석할 수 있을까?
haheho 
Advisory Board
Medical Professionals


병원의 지속적인 환자경험 관리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던 병원 환자경험 분석의 노하우와 디지털 AI 기술을 결합하고자 했으며, AI 기반의 VoC 분석 시스템 구현을 시도해 왔습니다.  




연 VoC 건수
6,000+

3개의 메이저 상급 종합병원을 비롯한 총 20개 병원들의 VOC를 분석하여 이에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네트워크
34+

3개의 메이저 상급 종합병원을 비롯한 총 20개 병원들의 VOC를 분석하여 이에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연 교육생 수
10,000+

3개의 메이저 상급 종합병원을 비롯한 총 20개 병원들의 VOC를 분석하여 이에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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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lting


의료기관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를 현장에서 발견하고 환자, 보호자, 의료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간 디자인, 업무 프로세스, IT솔루션, 의료진 소통 등 다각적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Education


의료진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 기획자를 대상으로 기존 의료서비스의 문제를 바라보는 방식과, 병원의 특성에 맞춘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자체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는 환자경험 서비스 디자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SaaS (Software-as-a-Service) ↗


매달 평균 5,000건 이상의 환자 VoC가 의료기관으로 수집됩니다. 이 데이터는 병원 환자경험 서비스 개선 프로세스의 가장 중요한 시작 지점 입니다. haheho가 쌓아온 의료기관 서비스 컨설팅 경험을 기반으로 의료기관 환자 VoC 분류법,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 과제 선정 지표를 기반 알고리듬으로 한 VoC 분석 Ai 솔루션 입니다. 

 

기존 병원 내 민원업무 담당자의 반복적 VoC 수집/관리 업무를 자동화하여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실무자가 VoC를 활용하여 환자경험 서비스디자인의 관점에서 다각적인 솔루션을 찾아내는데 더욱 집중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