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ex 2022 서비스디자인 워크숍
환자중심 서비스디자인
Why? Why? Why?
Education
환자와 의료진이 경험한 병원 내 문제 상황의 근원을 찾는 릴레이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대학병원 또는 공공병원의 의료진, CS담당자 등 병원 내 이해관계자 40명 이상이 참석했습니다. 주제로는 긴 대기시간, 어려운 의료진과의 소통, 길찾기와 같은 환자들의 주된 컴플레인과 진료, 교육, 응대 서비스 제공 시 발생하는 의료진 입장의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워크숍 1부는 팽한솔 대표님의 디자인씽킹 이론 강의, 2부는 참석자 10 ~ 12명씩 총 4개 팀 별로 정해진 문제 상황의 이유를 릴레이로 말하며 솔루션을 찾아가는 실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Patient Experience Service Design through "Whys?"
HAHEHO conducted a patient-focused service design workshop for 40 hospital stakeholders, including medical and CS personnel from public and university hospitals. The topics included patients complaints (such as long waiting times, difficulty communicating with medical staff, wayfinding problems around the hospital) and medical staffs' concerns about care provision, education, and service. CEO Hansol Paeng started the workshop with a lecture on Design Thinking Theory followed by a team activity that tackles problem-solving in a hospital environment.
환자와 의료진이 경험한 병원 내 문제 상황의 근원을 찾는 릴레이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대학병원 또는 공공병원의 의료진, CS담당자 등 병원 내 이해관계자 40명 이상이 참석했습니다. 주제로는 긴 대기시간, 어려운 의료진과의 소통, 길찾기와 같은 환자들의 주된 컴플레인과 진료, 교육, 응대 서비스 제공 시 발생하는 의료진 입장의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워크숍 1부는 팽한솔 대표님의 디자인씽킹 이론 강의, 2부는 참석자 10 ~ 12명씩 총 4개 팀 별로 정해진 문제 상황의 이유를 릴레이로 말하며 솔루션을 찾아가는 실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Patient Experience Service Design through "Whys?"
HAHEHO conducted a patient-focused service design workshop for 40 hospital stakeholders, including medical and CS personnel from public and university hospitals. The topics included patients complaints (such as long waiting times, difficulty communicating with medical staff, wayfinding problems around the hospital) and medical staffs' concerns about care provision, education, and service. CEO Hansol Paeng started the workshop with a lecture on Design Thinking Theory followed by a team activity that tackles problem-solving in a hospital environment.
채혈실 병목,
어디서부터 풀어야할까
Consulting,
Education
Be my planet,
가임력케어센터
Consulting
Branding & Identity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중심에 둔
외래 진료 경험
Consulting,
Education
호르몬기반 웰빙
라이프 플래너,
HOLA
Service,
Branding
& Identity
의료진의 발명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Consulting,
Education
미래 한국의
스마트헬스시티는
어떤 모습일까?
Education,
Research
& Strategy
환자중심
서비스디자인
Why? Why?
Why?
Education
40년 된 여성병원이
3만5천평의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한다면?
Consulting,
Education,
Branding &
Identity
Keet your
Moment: 일상 속
발견할 수 있는
작은 행복
Service,
Branding
& Identity
차병원의 환자경험은
어떻게 향상할 수
있을까?
Education
어떻게하면 외래
검사실을 쉽게
찾아갈 수 있을까?
Consulting,
Education
위드 코로나,
더 건강한 서울을
위한 시민백신연구소
Consulting,
Education,
Research
& Strategy
혼자사는 어르신의
집으로 찾아가는
‘건강 돌봄 서비스’
Consulting,
Branding
& Identity
서울의 청년
디자이너가 배우는
서비스경험디자인
Consulting,
Education
속 깊은 마음을
표현하기 힘들다면
Mind Delivery
Process
Service,
Branding &
Identity
코로나19 감염 격리
퇴원환자 회복키트
다시 행복해봄
Consulting,
Branding
& Identity
전국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어떻게
설계할까?
Consulting
Education
디자인 인재 어떻게
양성할 수 있을까?
Education,
Research
& Strategy
위드 코로나, 더
건강한 서울을 위한
시민참여 워크숍
Consulting,
Education,
Research
& Strategy
비대면 환경에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코크리에이션
워크숍
Education,
Research
& Strategy
(주)하해호 HAHEHO Corp.
CEO: 팽한솔 Hansol Paeng
Tel: 070-7379-0518
Mail: main@haheho.co.kr
Main Business Areas
Healthcare Consulting
Medical Staff Education
B2B / B2H Solutions
사업등록번호: 636-87-01473
통신판매업신고: 제2021-서울은평-0815호
Copyright 2023 © HAHEHO